산은, 중소벤처-중견기업 초청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심포지엄 개최

가 -가 +

신대식 기자
기사입력 2017-11-19 [18:17]

 

산은, 중소벤처-중견기업 초청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심포지엄 개최

 

중소벤처-중견기업의 혁신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플랫폼 비즈니스 모색

 

 

1511101634-33.jpg

 

지난 17,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중소벤처.중견기업 CEO 및 이정희 중소기업학회장,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장 등 2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성장의 길- Platform 혁명을 주제로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경제성장을 위한 새로운 핵심전략으로 강조되고 있는 혁신성장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실행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혁신성장의 핵심 화두인 ‘4차 산업혁명플랫폼 비즈니스등 혁신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 방안이 논의됐다.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유망기업 투자를 강화하고, 중소기업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단계별로 맞춤형 지원하며, 코스닥 등 회수시장을 활성화하여 창업-성장-재투자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정부 차원에서의 중소-중견기업 집중 육성 계획을 밝혔다.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기조연설에서 혁신성장은 우리 경제가 대기업 중심 성장에서 벗어나 창업기업, 중소기업 등 다양한 주체가 성장을 이끌어나가며 중견기업,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라며 중소벤처-중견기업에 대한 자금공급과 비중을 2021년까지 40조원, 62%까지 확대하여 중소벤처_중견기업 육성 전담은행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제 발표에서는 글로벌 플랫폼 비즈니스 리딩 기업들의 성공전략 및 사례와 국내 선도기업인 ()카카오의 혁신적 업무방식 및 인적 자원 관리전략이 소개되는 등 국내 중소_중견기업을 위한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 혁신경영 성장전략이 제시됐다.

 

산업은행은 이번 행사에서 논의, 도출된 플랫폼 비즈니스 관련 혁신-성장전략과 기업의 의견을 바탕으로 우수 중소-중견기업들의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등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금융 지원을 적기에 실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산업은행은 ‘17년 자금공급 목표 62.5조원 중 26조원을 예비중견 및 중견기업에 배정하여 ’17.10월말 기준 23.8조원을 공급했고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신산업육성 지원자금 및 4차 산업혁명 파트너자금 등 중소-중견기업 관련 특별자금을 통해 체계적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 중에 있다.

 

-문의처:산업은행 성장금융실 송우석 팀장(☏02-787-5606)

 

<신대식 기자/daesikshin@i-innews.com>
신대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뉴스T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