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소상공인 보호·육성 위한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 촉구

가 -가 +

윤원태 기자
기사입력 2019-09-17 [21:12]

 

<인뉴스TV/윤원태 기자>

 

17일, 민주평화당은 기자회견을 통해 소상공인 보호·육성을 위한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을 촉구했다.

 

이날 오후, 민주평화당 지도부는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연대를 선언했고, 연대의 첫걸음으로 이번 정기국회에서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을 반드시 관철할 것이다”라며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 및 관련 입법을 촉구했다. 

 

앞서 조배숙 원내대표는 지난 7월, 소상공인 보호.육성책 마련과 재원 확보 방안 등을 규정한 소상공인 기본법을 대표 발의했다. 

 

소상공인 기본법은 시장변화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대응력 강화를 위해 기본계획 수립주기를 5년에서 3년으로 단축하고, 대통령 직속 소상공인정책위원회를 설치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평화당은 9월 정기국회에서 법안 통과에 당력을 집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는데, 정동영 대표는 전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700만의 생존권과 생활권을 보장하는 소상공인 기본법을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은)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올 정기국회 입법과제들을 설명할 텐데 반드시 소상공인 기본법 통과를 약속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원태 기자/innewstv@i-innews.com>

윤원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민주평화당, 소상공인 보호·육성 위한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 촉구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뉴스TV. All rights reserved.